2009. 7. 23. 16:56

무더운 여름, 샤베트 틀 로 시원한 샤베트를 손쉽게 만들기.



운좋게 샤베트 틀 을 체험해보게 되었습니다.
간다한게 재료를 넣고 얼리기만 하면 멋진 샤베트로 완성되네요~
받자마자 바로 시험해봤습니다. 흠~ 오렌지 주스랑 포도 주스, 녹차 를 넣어보았어요~
잘 되면 과일도 갈아서 넣어보고, 요구르트도 넣어보고 이것저것 샤베트로 다 만들어보려구요~


음...국산은 없는걸까요?  그래도 중국산은 아니라서 걱정을 덜었습니다..


딱 아이스크림 만드는 모형이군요. ^^ 샤베트 틀~ 괜찮아보이네요.


룰루~ 오렌지 주스 2곳, 포도 주스 1곳, 녹차 1곳 해서 처음 시도 해봤어요~


뚜껑을 닫고, 혹시나 빠질까봐 랩까지 씌웠어요~ 그리고 8시간을 숙성(?) 했습니다~


7시간이 지나고 빨리 먹고 싶은 마음에 ㅎㅎ (12시간 정도면 잘 얼은 샤베트를 맛 볼 수 있는 것 같습니다.)
넣는 내용물에 따라서 얼어버리는 시간이 다른 듯 해요~


랩을 벗기고 거꾸로 잘 잡아주고 물로 좀 녹여줍니다. 뜨거운 물은 안되요~ ㅋ (살짝만 하면 잘 될수도 있겠지만요.)


쩌저적 하면서 틀에서 분리되는 소리가 들리면 ok~


힘을 줘서 빼내면~ 스르륵~ 빠져나오네요.


제일 처음으로 녹차 샤베트~ 색깔이 예쁘죠? 웰빙 샤베트네요~ㅋㅋ


다음으론 오렌지 주스 샤베트~ 그런데 오렌지 주스는 7시간으론 잘 얼지 않는 것 같아요. 막 녹고 있어요..ㅠㅠ


포도 주스 샤베트도 약간 비슷하네요. 색이 강렬한 포도 샤베트~


이렇게 하나씩 포개어 놓고 구경해봤어요~~

빨리 먹어야겠네요. 녹아요.. ㅋ


오렌지 주스로 만든 샤베트 중 하나는 보시다시피 ㅠㅠ 부서졌네요. 에공.. 잘 얼지가 않아서 꺼내면서 반동강이..흑


깔끔하게 빠져나왔죠? 흐르는 물에 갖다 대기만 해도 ok~ 입니당~ 잘 씻겨져요~


포도 샤베트 를 잡고 한 입 쏙~~ 허걱!!
너무 차서 순간 뇌에 고통이....ㅠㅠ 이건 frostburn? 너무 찬 음식. 갑자기 드시지는 마요~ 뇌에 무리가 갑니다..쿨럭


한 입 너무 크게 베어물고 고통스러워했답니다.

<샤베트 틀 이용 팁 정리>

1. 샤베트 틀 안에 내용물을 꽉 차게 붓지 마세요. 얼면 부피가 팽창되어서 내용물이 밖으로 나와요.
2. 샤베트 틀 을 냉동실에 넣을 때 혹시 모르니 랩을 싸주세요. 혹시 모를 사고를 미연에 방지.
3. 샤베트 틀 뚜껑을 제대로 닫고 냉동실에 넣어주세요.
4. 충분한 시간 동안 얼려주세요. (내용물에 따라서 어는 시간이 달라요~ [예] 물 과 오렌지 주스의 빙점이 다름. 순수한 물의 빙점은 섭씨 0도)







저의 부족한 글, 잘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.
포스팅이 괜찮았다면 view on 을 눌러주세요~
추천 감사드립니다~ 더 좋은 글 남기겠습니다.
^^ 좋은 하루 되세요~           
by 쿨한가이
포스팅이 유익하셨다면 추천해주시고, rss로 구독 하세요!
올블로그추천버튼 블코추천버튼 블로그뉴스추천버튼 한RSS추가버튼 구글리더기추천버튼


블로그코리아에 블UP하기